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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어링 (Bearing)

  • 구름베어링(Rolling bearing)
    • 볼베어링
    • (Ball bearing) – 구름 베어링의 일종으로, 슬리브 방식에 비해 높은 내구성(내열성 및 수명)이 장점이나, 비교적 높은 소음이 단점. 내구성이 높고, 높은 회전을 견딜 수 있는 까닭에 중앙처리장치 냉각장치, 하드디스크 모터, 시디롬 모터 등에 채용됨. 볼의 형태에 따라 2볼 베어링등 이름이 다양하다.
    • 롤러베어링(Roller bearing)-구름베어링의 일종으로 볼베어링의 볼이 들어가는 부분에 원통 모양의 롤러가 들어간다.내구성이 좋고 큰 중량도 잘 버티므로 자동차의 휠에 들어간다.
  • 플레인베어링(Plain bearing) – 평평하고 넓은 면으로 축을 지지한다. 접촉부분이 면이므로 상대적으로 큰 하중을 지지할 수 있다. 자동차의 크랭크 축에 쓰이게 되는데 이물질에 취약하다.
  • 슬리브베어링 (Sleeve bearing) – 볼베어링 방식에 비해 낮은 소음이 장점이나, 비교적 낮은 내구성(내열성 및 수명)이 단점이다. 높은 회전속도에서는 고발열로 인해 수명이 급격하게 단축되는 이유로, 일반적으로 그다지 높은 회전 속도와 내구성을 요구하지 않는 케이스 팬으로 채용된다. 노후되면 내부 오일의 열화로 인해 볼베어링 방식보다 큰 소음과 진동을 발생하기도 한다.

오링, 오일씰링 (O-Ring, Oil Sealring)

오링은 가장 기본적인 씰(Seal)로써, 홈에 조립되너 습동면과의 압착에 의해 접촉되면서 반발탄성에 의하여 밀폐력을 가집니다.
오링은 조립과 동시에 압착되어 자동적으로 밀폐력이 형성되며 특히 고정용일 경우 수명이 깁니다.
그러나 오링은 가장 일반적인 씰인 반면에. 고무재질의 마찰특성(운동방향)때문에 운동용으로 적용할 경우 수명이 짧아지게 됩니다.
고정용 오링은 헤드셋의 어퍼캡, 허브 앤드캡등에 사용되어, 이물질로부터 베어링 등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운동용 오링은 디스크브레이크, 포크 등에 사용되어지며, 제조사의 사용 오일 및 규격등에 의해 고무재질 등이 정해져 제조사별 규격제품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씰(Seal)은 포크에 사용되는 오일씰 및 더스트씰 등이 있으며, 이물질 침투 방지 및 오일 누유를 막아 줍니다.
마모되거나 제대로 삽입되지 않은 씰은 튜브등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오느정도 마모되면 교환을 해주어야 하며 항시 정확한 조립이 요구됩니다.

윤활유 (Iubricant)

실제로 가장 많이 요구되는 중요한 성질로서 다음 3가지가 있습니다.

  • 용도에 따라 적당한 유동성을 가질 것.
  • 두 물체간의 윤활에 견딜만큼의 유성을 가질 것.
  • 산화나 열에 대한 안정도가 높고 청정, 균질일 것.

※ 각종 산업유 취급,납품(유압유,엔진오일,기어유,그리이스,절삭유등)

파워록, 스냅링 (Power Lock, Snapring)

파워록은 풀리나 기어같은 물체를 축과 결합시 조립을 용이하게 하는 부품입니다.
키없이 쓸수있으며 콘베어조립시 기어의 키일치를 하지않아도 손쉽게 조립,해체를 할수 있습니다.
특히 큰기어나 풀리일수록 조립, 해체가 용이하여 작업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TUSBAKI 파워록은 1978년 출시된이래 뛰어난 성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 샤프트 허브 체결 장치들은 여러가지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귀사의 설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스냅링(Snap-ring)은 멈춤링 또는 리테어닝링(Retaining Ring)이라고도 하며, 샤프트축, 또는 구멍에 파높은 홈을 끼워 축이나 축에 삽입한 기계부품의 이동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기계 공구중에 베아링 등의 부품으로 많이 이용되는 와셔가 축용 C형(STW)이고, 리테 이닝 링은 부품 또는 어셈블리를 샤프트 또는 하우징 / 보어 (일반적으로 그루브에 설치 한 경우 한 번만 사용)에 고정하는 패스너입니다.   일단 노출되면 노출 된 부분은 특정 구성 요소 나 어셈블리를 유지하는 어깨 역할을합니다. 서 클립은 고정 링의 한 유형입니다